이슈 GYP논단 복지 사회 좋은양평 와글와글 뉴스홈 최종편집일시:2021.02.26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내가만일와글와글(토론방)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내가만일
와글와글(토론방)
자유게시판
뉴스 홈 와글와글  기사목록
 
양평군,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몽양길 조성에 박차
양서면 신원리,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분야 사업에서 2억원 지원받아
기사입력 2015-04-02 오전 4:14:00 | 최종수정 2015-04-02 04:14   



양평군은 양서면 신원역에서 출발해 몽양 여운형 생가·기념관에 이르는 역사를 느끼고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는 '몽양길'을 조성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지난 24일 몽양 여운형 생가·기념관에서 군 관계자, 마을 주민 대표, 여운형 유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 등 14인이 참석한 『몽양길 조성 추진 위원회』 회의를 하고 '몽양길 조성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 체육 시설 입지를 비롯해 몽양 여운형의 체육 활동과 관련한 스토리텔링 방안,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몽양길 조성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환경·문화분야 사업으로서 양평군은 지난해 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2015년도 2억 원의 예산 지원을 확정받은 바 있다.

군은 2015년과 2016년에 거쳐 신원역에서 몽양 여운형 생가에 이르는 600m 구간을 몽양 여운형 선생의 이야기가 녹아들어 있는 '몽양길'로 특화하고 역사문화 조형물 및 주민 편의 체육시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몽양 여운형은 1900년대 초 대한민국 독립운동을 위해 투신한 인물로 상해 임시정부를 수립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조선체육회 회장, 축구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체육 인재 양성에 공헌이 커 우리나라 체육사의 선각자로도 알려졌다.

김응회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몽양길 조성 사업'에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주민과 탐방객이 머무를 수 있는 경관길을 조성하고 마을의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이야기길로 꾸며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호기자
 
 
 
 
 
 
 
내년 봄에 또 만나요! 제12회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 성황리에 마쳐
양평군, '양평여행' 첫 블로그 공모전 실시
 기사목록 보기
 
  와글와글 주요기사
작은 배려 큰 감동···김규호 주민복지실장의 ..
떠나는 이마음도 보내는 이마음도···가슴 뭉클..
대평저수지 낚시터 면허 둘러싸고 '갈등'
검찰, ‘양평 여기자 성추행 사건’ 정식재판 회..
양평군립미술관, 부실공사에다 잘못된 설계?
“고장난 농기계는 모두 모였거라! 우리가 달려간..
양평군, 통합관제센터 시범운영
원혜영의원 경기도지사 출마선언
 
 
주간 인기뉴스
양평군립미술관, ‘빛의 명화전’ 전시기간 ..
양평군립미술관, ‘빛의..
국립양평치유의숲, 세명대..
양평군, 동물학대 처벌은 ..
양평소방서, 공사장 ..
정동균 양평군수, “경기도 ..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37번길 5   대표전화 031-773-880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2215    발행:편집인 이제두

등록일 2013.3.4  발행연월일 2013.3.25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제두

Copyright(c)2021 좋은양평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